IT 2018. 2. 3. 12:54

블루스택 렉 이런 비밀이?

블루스택 렉 이런 비밀이?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블루스택 렉에 관련된 정보 입니다. 우리가 블루스택을 사용하면서 렉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요. 저 또한 블루스택 유저로서 이러한 문제점을 오래 전부터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디를 봐도 해결될 기미가 보이질 않았는데요. 오늘 그 해결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성능이 많이 좋아졌지만 여전히 데스크탑의 필요성은 절실한데요. 그만큼 스마트폰이 데스크탑을 대신 하려면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간단히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용도로서는 스마트폰이 좋은 부분이 있지만 컴퓨터의 방대한 사용영역을 따라오기에는 아직 멀었다는 것이죠. 



블루스택 렉 해결방법


흔히들 생각하시는 부분이 스마트폰에서는 렉없이 돌아가는 게임이 그것보다 몇배는 좋은 데스크탑 컴퓨터의 블루스택에서 렉이걸린다? 참 말이 안되는 부분 같은데요. 그건 바로 블루스택이 컴퓨터의 모든 성능을 이용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블루스택은 컴퓨터가 쿼드코어든 옥타코어든 무시하고 무조건 1CPU 1GB의 RAM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느려질 수 밖에 없는 것이죠. 블루스택 렉 줄이는 방법으로 할당 메모리를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해도 최대치가 늘어나지 않는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하구요. 소용이 없다는 말이죠. 블루스택의 프로그래밍이 첨부터 위의 1cpy 1gb ram을 넘지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렉이 생기고 느리게 되는 것입니다.


<< 블루스택 2의 탄생 >>


블루스택을 만들 정도의 팀이라면 이정도의 문제는 금방 인식을 했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문제점을 파악하고 블루스택2를 개발사에서 내놨는데요. 인식되는 램이 2GB로 대폭 향상이 되었고 인터페이스 또한 더 깔끔해진 것이 특징 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게 되죠. 블루스택1에서는 가능 했었던 기능이 없어진 부분 입니다. 해상도 조절(창의 크기)이 불가능해 진 부분과 자잘자잘한 버그들이 해결되지 않는다는 점이죠.


블루스택 렉


또한 일정기간을 사용하면 위와같이 결제를 해야 합니다. 한달 사용료로 2달러(한화로 약 2400원)를 내거나 광고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두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진행 해야만이 블루스택2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제작사 입장에서 보면 충분히 이해가 가는 부분이지만 요즘 사람들은 공짜를 좋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마케팅이 성공적일거한 생각은 들지 않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블루스택을 떠나고 있는 추세죠.



그렇기 때문에 대안으로 [ 녹스 플레이어 ] 라는 프로그램으로 옮긴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저도 그 사람들 중에 한사람 이구요. 아주 만족하며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블루스택과 동일한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터페이스만 약간 다를뿐 기능은 똑같으니까요. 녹스는 최대CPU인식을 쿼드코어(4개의CPU)까지 인식을 하고 RAM 또한 2GB로 유료 프로그램인 블루스택2와 같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블루스택 렉의 대안 녹스 플레이어


또한 자체적으로 한글이 지원되며 호환성도 아주 뛰어나죠. 블루스택 프로그램의 단점 이었던 키보드 밀림 오류가 없으면서 키보드 어플을 따로 깔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 창의 크기 조절 기능이 있고, 무엇보다도 무료! 라는 점이 가장 좋은 부분 이라는 것입니다.



녹스 프로그램은 간단히 검색으로 충분히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 인데요. 설치방법도 그냥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만 하면 끝입니다. 이상으로 블루스택 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