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2018. 2. 2. 13:57

한글 가로인쇄 간편하게 적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 가로인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무업무를 보시는 분들은 어쩔수 없이 만지게되는 프로그램 한글 프로그램이죠? 건들기 싫어도 건들일수 밖에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엑셀과 더불어 말이죠 ㅎㅎ



이 프로그램을 하는게 싫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 프로그램이 없었다면 손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 입니다. 우리의 수고를 줄여주는 프로그램 한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그 중에서도 인쇄에 관한 내용인데요.



한글 가로인쇄가 안돼서 고생한적이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오늘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가로인쇄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F7 버튼을 눌러 줍니다.



F7은 단축키 인데요. 단축키를 별로 안좋아 하시는 분들은 위쪽의 메뉴 중에 [ 쪽 ] 이라는 메뉴를 클릭 해주시고 부가 메뉴에서 [ 편집 용지 ] 를 눌러 줍니다. 그렇게 하면 F7을 누르는 것과 같은 창이 띄어지게 되는데요.  



별거 어려운게 없는 작업이에요. 저는 한글 2014 버전을 쓰고 있는데요. 2010 또는 2007 버전의 방법은 조금 틀립니다. 위 쪽의 [ 모양 ]을 클릭하면 [ 편집 용지 ]로 진입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단축키는 2014버전이나 2010, 2007 모두 같은 F7 이에요. 사실 저는 단축키를 자주 쓰기 때문에 별로 불편한 점을 못느낍니다만 다른 분들 께서는 버전이 바뀔 때 마다 불편함을 느낀다고 해요. 메뉴 위치나 이름이 바뀌기 때문에 불편함을 많이 느낀 답니다. 



[ 편집 용지 ] 에서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요. 인쇄를 하기 위해 용지를 바꾸기 위해선 [ 용지 종류 그룹 ]의 설정을 변경 해주면 됩니다. 우리가 찾고있는 내용에서 중요한 점이 있는데요. 첨에 문서를 작성할땐 세로로 작성하고 나중에 출력하기 전에 용지를 가로로 변경한다면? 문서 편집 내용이 뒤죽박죽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작성 할 때 부터 용지설정을 가로로 해놓고 작성을 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한글 가로인쇄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인쇄 방향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의 고민이 풀리셨다면 좋겠구요. 다음번에도 한글이나 엑셀에 대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들에 대한 정보를 자주 올릴 예정이니까요~



자주자주 들러 주시고, 연말연시 가족들과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