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2018. 2. 2. 04:24

개불 효능 이런 비밀이?

개불 효능! 알고 계시나요? 저는 횟집에 가면 꼭 개불을 따로 시켜 먹는 편인데요. 그만큼 개불을 좋아 합니다. ㅎㅎ 맨날 맛있게 먹기만 했지 개불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는 생각도 안하고 먹기만 했네요.



자주 먹는 개불 이지만 어떤 효능을 지니고 있을까 생각 하다가 이리저리 찾아보고 그 결과를 포스팅으로 남기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참고 하시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확인 하고 드세요^^



개불에는 타우린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들이 우리 몸에 어떤 유익한 작용을 하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개불은 아스파라긴산 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요. 이 성분은 알콜의 대사를 촉진하여 숙취를 해소해주고 간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며 회복을 시켜줍니다.



2. 남자의 정력에 좋습니다.

음식의 이름에서부터 정력의 파워가 느껴지지 않나요? ㅋㅋ 실제로 개불은 성기능강화에 좋으며 또한 고환에 냄새가 나는 증상이 있을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빈혈과 어지러움에 특효

철분이 풍부한 개불은 어지럽거나 빈혈이 있을 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글루캄삼 성분과 비타민도 풍족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면역력에 좋은 작용을 하며 야맹증에도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4.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낮은 개불. 그러나 단백질과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여성분들 다이어트 식품으로 애용하시기에 적합하겠습니다^^



5. 고혈압에 좋습니다.

우리의 몸에 혈관들이 자리잡고 있는데 이 혈관속의 피가 굳게되면 혈전이 생깁니다. 이 혈전을 용해 하는 작용을 하지 못하면 혈관속에 혈전이 쌓이게 됩니다. 그렇게해서 고혈압이 발생 되는데요.



개불을 먹게 되면 혈전용해를 도와주어 건강한 혈관을 되찾아 주고 고혈압을 예방 해주며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개불 효능을 알고 먹으니 더욱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네요. 개불을 안주로 먹을땐 숙취가 없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