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 2018. 2. 2. 03:26

입이 쓴 이유 이런 비밀이?✔

입이 쓴 이유 알고 계시나요? 저도 입이 쓴 느낌을 받아서 신경이 쓰여 고생을 한적이 있는데요. 쓴 음식이나 약을 먹은 것도 아닌데 입이 쓴 경우가 있습니다. 알고보니 몸에 이상이 생기면 입에서 쓴 맛이 느껴진다고 하는데요.



몸에 면역이 떨어졌거나 감기에 심하게 걸리면 이와같은 증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럼 왜 입에서 쓴맛이 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입이 쓴 이유!?



첫번째 이유로는 피로가 많이 누적되거나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아서 일어날 수 있는데요. 너무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간에 무리가 가며 열이 날 수 있습니다. 간에 열이나면 입에서 쓴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미리미리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이런 현상을 방지해야 하겠습니다.



입이 쓴 이유 두번째는 소화기관의 문제가 생겼을 때 입니다. 식도를 통해 위액이 올라오면 입안에서 쓴 맛이 느껴지게 되는데요. 오바이트를 하거나 체하게 되면 이런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한 위액 역류가 되면 신물이 올라와 쓴맛이 느껴지게 되는것이죠. 이럴때는 병원에 방문하여 적당한 처방을 받고 치료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이유 입니다. 입이 건조하거나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았을때도 입에서 쓴맛이 느껴 집니다. 이럴땐 물을 충분히 섭취 해주는것만으로도 충분이 쓴맛이 느껴지는것을 없앨 수 있습니다. 하루에 약 1~2리터 정도 마셔주면 증상이 개선 될 거에요~!



커피나 차, 음료수 같은 것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수분이 보충되는 것은 아닙니다. 물을 제외한 다른 음료들은 몸에서 수분을 더 빨리 배출시키기 때문에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꼭 물을 섭취해 주세요.



네번째는 구강에 관현해서 문제가 있을 때 인데요. 잇몸이나 치아에 염증이 있거나 하면 세균들이 증식하게 되는데 이 세균들이 쓴맛을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도 치과를 방문해서 적당한 치료를 받으면 해결 되겠습니다.



다섯번째는 몸에 면역이 떨어졌을 때 입니다. 큰 수술을 하고 면역억제제를 맞으면 입에서 쓴맛을 느낄 수 있어요. 면역억제제를 맞는것 외에도 자연적으로 몸에 면역이 떨어 질 수 있는데요. 평소에 건강 관리를 잘 해야지만 이런 현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입이 쓴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건강관리 잘 하셔서 건강한 생활 영위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을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