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8. 2. 1. 19:25

참외 칼로리 효능 알고 먹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참외 칼로리 참외 효능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외는 아주 자주 접하는 과일중에 하나인데요.



어릴적 참외밭에 가서 참외서리를 하다 걸린 기억이 참외를 먹을때마다 생각이 나네요 ㅎㅎ 참 철이 없었을 시절인데 기억이 그 덕에 참외를 먹을때마다 생각이 나네요^^



먼저 참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거에요~ 아삭한 식감과 다콤~~한 육즙이 맛있는 참외를~!



요즘에는 비닐하우스에서도 제배가 되기 때문에 쉽게 맛볼 수 있는점이 아주 좋네요 ㅎ



참외의 효능 첫번째. 칼륨과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참외는 이뇨작용과 갈증을 해소해주는데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두번째. 각종 비타민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참외는 특히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로 회복에 특출난 효과가 있습니다.



세번째. 참외에는 쿠쿨비타신 이라는 좋은 항암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악성 세포의 확장을 막아주는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네번째. 식중독에 좋습니다. 몸속의 유해한 성분과 독소를 제거해주며 간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외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30칼로리 정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다른 과일들에 비해서 영양분이 적은편이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비타민C가 높고 칼륨의 수치도 높기 때문에 다른과일 못지 않게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모두들 맛있는 참외 드시고 건강한 생활 영위하세요~ 그럼 참외 칼로리 효능 알고먹어요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