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2018. 2. 1. 18:24

서리태 효능 알고 섭취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리태 효능 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주로 콩자반으로 많이 섭취를 하는 서리태 인데요. 효능은 모르고 맛이 좋아 많이 먹고는 있는데 효능이 궁금해져 찾아보니 아주 좋은 효능들이 있어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맛과 영양이 풍부한 서리태 효능 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ㅎ



첫번째. 피부건강과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서리태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또한 콜라겐의 파괴를 막아 젊은 피부를 오랬동안 유지 시켜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섭취했을땐 신체가 노화 되는 속도를 늦춰주어 노화방지에도 큰 효능이 있어요^^



두번째. 항암효능이 있습니다.

서리태 효능 에는 항암효과가 있는데요. 이 효과를 내주는 성분의 이름은 이소플라본 이라는 성분 입니다. 모든 암에 효과가 있지만 특히 자궁암과 유방암 등 여성에 관련된 암에 더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여성분들 많이 섭취하세요~~



세번째. 변비에 좋습니다.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서리태는 장운동을 촉진시켜주어 변비를 예방, 치료 해주는데 큰 효능이 있습니다.




네번째. 노폐물 제거에 좋습니다.

서리태는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의 노폐물이 축적되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궁극적으로 노폐물이 빠짐으로써 잔병치레를 안하고 건강한 육체를 가질 수 있겠습니다. 옛 의학서적 본초강복에는 [ 신장을 다스-리며 피-를 원활하게 통-하게 한다 ] 라고 적혀 있습니다.



다섯번째.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레시틴이라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서리태는 머리에 영양공급을 해주어 두뇌가 건강하게 오래 유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여섯번째. 탈모와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서리태는 대표적인 블랙푸드 중 하나인데요. 블랙푸드가 탈모 관련된 질환들에 아주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 서리태도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B와 이소프라본, 단백질 등 탈모에 좋다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탈모인들이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서리태 효능 알고 섭취해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